본문 바로가기
일상 정보

발톱무좀 방치하면 안됩니다!

by 공감박사 2023. 2. 8.

오늘 여러분들에게 소개시켜드릴 주제는 발톱무좀입니다.

 

발톱무좀, 나는 아니겠지? 하시는 분들 계실텐데요. 혹시 발톱이 갈변했다거나 각질이 많이 일어나는 등 이상현상이 있다면 발톱무좀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발톱무좀의 증상

발톱무좀의 대표적인 증상은 발톱이 두꺼워지고 발톱 밑에 각질이 많이 생기는 증상이 일반적입니다.

또한 발톱 안쪽이 누렇게 변하면서 표면이 울퉁불퉁해지는 경우도 있고 발톱에 하얀가루와 줄이 생기면서 가렵고 냄새가 나는 증상도 일반적이라 할 수 있습니다.

 

발톱무좀균은 전염성이 강해요!

발톱무좀은 전염성이 매우 강한 난치성 질환이에요. 공공장소에서 타인과 함께 사용하는 실내와, 발매트, 발톱깎이, 수건 등을 통해 타인에게 전염되어 발톱무좀이 발현할 수 있습니다.

 

이런 환경은 피해주세요!

온도와 습도가 높은 환경은 곰팡이균이 번식하기 매우 좋은 환경이에요. 땀에 젖은 신발, 꽉 끼는 신발, 통풍이 되지 않는 신발을 반복 착용할 경우 신발에 있던 곰팡이균이 발톱에 침범하여 발톱무좀이 발현할 수 있으니 습하고 발톱이 불편한 환경은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별다른 통증이 없다고 방치해도 될까요?

절대 아닙니다. 한 번 자리잡은 무좀균은 쉽게 사라지지 않습니다. 엄지발가락에서부터 새끼발가락까지 쉽게 전염될 수 있으니 예방차원에서라도 항상 발을 건조하게 하고 가정용 레이저를 이용해서 잔여 무좀균을 없애주는 것이 중요해요.

발톱무좀을 방치하면 내성발톱으로 변질될 가능성이 79%나 된다고 해요! 그렇기 때문에 발톱무좀에 걸리신 분이라면

방치하지마시고 의약품과 홈케어를 통해 꾸준히 관리하시길 바랍니다.

 

발톱무좀, 어떻게 관리해야하나요?

발톱무좀 관리는 크게 먹는 약, 바르는 약, 레이저 치료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먹는 약은 효과가 좋을지라도 간 수치 검사를 주기적으로 받아야할만큼 간에 무리가 가기 때문에 권장하고있지 않습니다. 바르는 약과 가정용 레이저를 통해 관리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발톱무좀 셀프 관리 순서

 

1. 먼저 발을 깨끗이 씻은 후, 드라이기나 선풍기로 발을 완전히 건조시켜주세요.

 

2-1. 연마기로 이미 상해버린 발톱을 갈아내주세요.

https://url.kr/crkilh

 

전동샤퍼 발톱정리 셀프젤네일제거 큐티클제거기 손톱다듬기 발톱다듬기 손톱가는거 발톱가는

손톱관리 네일사포 무좀발톱깍이 무좀발톱깎기 발톱정리 셀프젤네일제거 큐티클제거기 전동네일케어 손톱그라인더 손톱다듬기

smartstore.naver.com

발톱무좀을 갈아내는 용도로 사용하면 적절합니다. 이미 썩어있는 발톱은 악취와 각질을 유발하기 때문에 이미 변색되어 노랗게 변한 발톱이 있다면 연마기를 통해 갈아없애 주세요.

 

2-2. 발톱에 약을 바르기 전에 발톱무좀 레이저로 무좀균을 살균소독 해주세요.

https://url.kr/c8mojb

 

KTS 발톱무좀 레이저 손톱 발톱 문제성 무좀 치료 관리기 : 공감박사

[공감박사] 편안함을 선물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발톱무좀을 갈아냈거나 아직 무좀균이 번식되기 전이라면, 자외선으로 발톱을 살균해주는 것이 도움됩니다.

번식력이 강한 무좀은 한 번에 사라지지 않기 때문에 자외선 살균 레이저로 멸균 관리해주세요.

 

3. 모든 관리 후, 티트리 오일을 발라주세요.

https://url.kr/gr7pnh

 

보나쥬르 비건 유기농 티트리오일 / 100% 원액 진정스팟 화장품 10ml : 보나쥬르

[보나쥬르] 보나쥬르, 건강한 피부 변화를 약속합니다.

smartstore.naver.com

모든 관리가 끝난 후, 티트리 오일로 발톱무좀이 걸린 곳에 꼼꼼히 발라주세요. 티트리 오일은 무좀 증상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면봉이나 거즈에 소량을 덜어내어 발톱에 발라 관리해주시면 됩니다.

 


발톱무좀은 병원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가장 확실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측면에서 되도록이면 스스로 꾸준한 관리를 통해 무좀균 예방하시고 깨끗하고 건강한 발을 유지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