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해외 구매 대행으로 나만의 "효자 상품" 찾는 방법 : 아이템 스카우트

by 공감박사 2022. 7. 6.

잘 키운 상품 하나, 열 상품 안부럽다.

여러 번의 시행 착오 끝에 저만의 "효자 상품"을 찾을 수 있었다.

그 방법을 공유하기로 했다.

 

나의 새로운 직장

 

[나의 새로운 직장 : 아이템 스카우트]

https://itemscout.io/

 

아이템스카우트 - 스마트스토어 및 이커머스 셀러 키워드 분석 툴

감으로만 제품을 찾으셨나요? 이제는 감에 데이터를 더해 성공만 할 수 있게 도와드리겠습니다.

itemscout.io

"아이템스카우트"라는 웹사이트에 접속한 후, 키워드 별로 검색 수 오름차순으로 정렬하여

아이템을 찾는 방법이다. 잘 나가는 카테고리는 "생활편의","공구", "뷰티", "가구" 등의 카테고리가 있다.

나의 효자상품들도(몇 개 안되지만) 이 카테고리에서 찾았다. 

검색수가 높은만큼 경쟁강도도 심하다. 하지만 상품의 소구점을 잘 잡는다면 그 속에서도 반드시 구매가 일어날 것이다.

많은 유튜버들은 이렇게 말한다. "아이템 소싱에 업무 시간 대부분을 투자한다"

나도 동의한다. 정말 가뭄에 콩 나듯 나의 상품을 찾기 위한 기본적인 노력은 필요할 것이다.

"나는 주변사람들이 물어보면 보통 검색수 1만 건 이상의 상품을 소싱하는 것을 추천한다"

10만건 이상의 검색 수를 가진 상품에서 "효자상품"이 나온다면 그만큼 좋을 것은 없다.

하지만 10만건 하나의 상품을 찾는 것보다 1만건 10개의 상품을 찾는 것이 오히려 효율적일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은 적게는 1만 개, 많게는 10만 개의 상품을 올릴 때, 나는 나만의 상품 10개로 매출 5천과 1시간 노동 순익 800만원의 성과를 얻었다.

 

이 글을 읽는 당신도 나와 다를바 없다. 내가 알려주는 방법대로하면 반드시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 블로그와 전자책을 통해 모두 공개될 예정이다.